치타 나이 프로필 혈액형 랩실력 언프리티 랩스타
치타 나이 프로필 혈액형 랩실력 언프리티 랩스타
가수 치타는 부산동백중학교를 졸업하고 해운대여자고등학교를 다니던 중 가수가 되기 위해 부산광역시에서 일산신도시로 17세 때 상경하게 됩니다.
치타 프로필
본명
김은영
출생
1990년 5월 25일 (32세)
혈액형
B형
학력
동백중학교 (졸업)
해운대여자고등학교 (전학)
종교
불교
소속사
크다엔터테인먼트
데뷔
2010년 블랙리스트 싱글 앨범
일산신도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대형 버스에 치이는 큰 교통사고를 당해 저체온 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가수 치타는 부산동백중학교를 졸업하고 해운대여자고등학교를 다니던 중 가수가 되기 위해 부산광역시에서 일산신도시로 17세 때 상경하게 됩니다.
이 때 일산신도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대형 버스에 치이는 큰 교통사고를 당해 저체온 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이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곡이 언프리티 랩스타 세미 파이널 곡인 Coma 07. 본래 보컬리스트 지망생이었지만 사고 이후 랩으로 전향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곡과 관련해서 방송에서 흥미로운 일화를 발표했는데, 교통사고로 입원했을 때 성공률은 높지만 장애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 2차 수술과 성공은 미지수이지만 성공하면 온전한 삶으로 되돌아올 수 있는 저체온 치료라는 선택지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치타의 부모님이 내 딸이 장애를 가지게 되어 가수를 하지 못하면 죽는 것보다 싫어할 것이라며 저체온 치료를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저체온 치료는 '급성심근경색 등으로 심장이 멎어 혈액 흐름이 중단됐던 환자 가운데 적절한 치료를 받아서 심장은 다시 뛰기 시작했지만, 의식은 아직 혼수 상태에 있는 사람'에게 쓰이는 치료입니다.
치타 같은 경우는 심장보다는 뇌손상이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뇌손상의 경우에는 아직 효과에 있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합니다.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했으며 프로그램상 최다 승률로 지민과 동률인 2회 입니다.
치타는 언프리티 랩스타 파이널 미션의 승리로 프로그램의 우승자가 되었으며 프로듀스 101,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48, 프로듀스 X 101에 랩 트레이너로 출연, 트레이너들 중 유일하게 프로듀스 시리즈의 전 시즌에 나왔습니다.
실력적인 논란이 컸던 육지담, 아이돌인 지민, 서로를 향한 언성은 크지만 막상 크나큰 임팩트를 남기지 못한 졸리브이/타이미, 개그캐로 전락한 릴샴, 실력은 뛰어나지만 초반부터 할 말을 앞에서 다 하여 다른 참가자들로부터 비난을 산 제시, 스윙스한테 혹평을 받았던 키썸과는 달리 흠잡을 데 없는 랩과 태도로 참여했다.
특히, 파이널곡인 Coma07 에서의 인터뷰를 보면 음악을 대하는 태도와 자신감을 볼 수 있다.
아이언의 피처링과 함께 "랩" 이라기보다는 "노래"와 "공연"으로 무대를 채운 지민과 달리 스스로 말하길 "나", "가사", "비트", "MIC" 밖에 없는 무대라며 "진짜 나"가 누군지 보여주는 무대라고 소개했다.
제시가 후반부의 래퍼 순위 지명에서 치타를 1위로 꼽기도했고 우승자로 치타를 예측하고 인정해주었다.
사실상 언프리티 랩스타의 챔피언. 가장 큰 트랙 미션인 마지막 6번 트랙 미션으로 보거나 승수로 보거나 반박할 수 없다.
방송 출연작
SHOW ME THE MONEY - 본선 3차 무대에서 탈락
언프리티 랩스타 2 - 심사위원 겸 피처링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프로듀스 101,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48, 프로듀스 X 101 - 랩 트레이너
힙합의 민족 2
원나잇 푸드트립 - 베트남 호치민 편
고등래퍼2에 멘토로 참연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
GOOD GIRL : 누가 방송국을 털었나
트로트의 민족 - 경상팀 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