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박명수 나이 프로필 경력 어록

여러여러정보24 2021. 10. 18. 10:29
반응형

박명수 나이 프로필 경력 어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그맨 박명수 나이 프로필 경력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명수는 개그맨으로 유명하지만 가수, 작곡, 작사, DJ, 사업까지 여러 분야에 도전하고 있고 성공을 이룬 연예인 입니다.

박명수 프로필

나이

1970년 9월 27일 (52세)

신체

171.5cm, 70kg, A형

가족

배우자

한수민(2008년 결혼 ~ 현재)

자녀

딸 박민서

학력

군산남초등학교 (전학)

서울개화초등학교 (졸업)

공항중학교 (졸업)

공항고등학교 (졸업)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연극영화학 / 학사)

병역

전시근로역

활동명

G-PARK

직업

코미디언, 가수, 작곡가, 작사가, DJ, 사업가

활동 장르

댄스, 일렉트로닉, DJ 등

소속사

거성 엔터테인먼트

데뷔

1993년 MBC 4기 공채 개그맨

박명수는 1970년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4학년 때 서울로 이사 와서 방화동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1993년에 참가한 MBC 개그 콘테스트에서 김학도와 함께 장려상을 받기도 했는데요.

박명수는 어린 시절부터 개그맨의 꿈을 품고 방송가에 데뷔를 하고 싶어했지만, 정작 그 방법을 몰라 한 동안 3사 방송사를 떠돌면서 무작정 부딪치는 과정을 반복했다고 합니다.

대학교 시절 KBS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에 방청객으로 참가했는데, 이때 눈여겨본 관계자들에게 권유를 받고 KBS FD로 일하기도 했는데요.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MC 손범수가 박명수를 좋게 본것 같습니다. 웃기고 재능있다며 방송 데뷔를 권유했고 이후 MBC 4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박명수는 데뷔하자 마자 이름을 알리고 무명시절이 거의 없던 개그맨이다. <웃으면 복이 와요>,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오늘은 좋은 날>, <인생 극장> 개성적인 연기와 개그를 펼쳐보이며 이름을 알렸는데요.

박명수는 가수로도 활동을 했는데요.

바다의 왕자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인데요. 유재환의 곡을 작곡해주기도 했습니다.

2012년 12월 29일, 데뷔 20년 만에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단독으로 대상 수상하였습니다.

MBC 에브리원에서 방영중인 대한외국인에서 박명수는 심리분석을 받게 되었는데요. 박명수의 자화상에 대해 외형선이 약하고 끊어져 있는데 이는 에너지 레벨이 떨어져 있음을 내포한다는 것! 박명수는 맞다라고 맞장구를 치기도 했는데요.

박명수는 수미산장, 성대모사 달인을 찾아라, 안싸우면 다행이야 할명수, 대한외국인, 아내의 맛등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 방송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1993년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김학도와 팀을 이뤄 장려상을 수상, 김학도와 함께 MBC 4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다. 동기로는 서경석, 이윤석, 홍기훈, 표영호, 그리고 특채로 데뷔한 강호동이 있다.

황금기수답게 대부분의 개그맨들이 잘 나갔는데 박명수 역시 주연까지는 못 꿰찰지언정 데뷔 초부터 방송계에서 활약하며 어느 정도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었다.

유명한 개인기인 이승철 흉내내기부터 배경 음악을 히트시킨 월매 댄스, 이회창 연기를 시도했던 3자토론 등 잘 알려진 개그들이 많다. 다만 특유의 막개그 때문에 워낙 비호감 캐릭터였었고, 무한도전 이후에는 막 나가지만 정이 많은 츤데레 캐릭터로 정립되며 호감을 많이 얻었지만 저 당시에는 겉으로는 지랄맞아도 속은 따뜻한 캐릭터가 대중들에게 익숙하지 않을 때였으며 박명수 또한 편집자들이 이미지 관리를 해줄 정도로 대형 스타는 아니라 완전한 비호감 캐릭터였다.

1990년대 중반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서 MBC 방송국 수위 아저씨 역할로 나와서 독특한 표정으로 "우쒸~"와 "국민 여러분, 제발 ***하지 마세요~"라는 시리즈 유행어로 신인시절 인기몰이를 하였고 그 유행어 덕분에 피리껌바 CF도 촬영할 정도였는데,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 CF에서 개그맨이 원톱으로 출연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물며 아직 신인 티도 완전히 벗지 못한 개그맨은 더더욱. 대중적으로도 당시 박명수는 상당히 유명했는데, 일례로 1990년대 중반 한창 인기몰이를 했던 아이큐 점프의 연재만화 달숙이에서도 박명수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오늘날 흔히 말하는 패러디 병맛만화 정도로 볼 수 있는 달숙이에서 언급된 것들은 전부 당대 대중문화에서 유명한 것들이었는데 그 중에 박명수가 있었다는 점은 당시 인지도가 상당히 높았음을 방증한다.

그 외의 광고에서도 활동했었는데 특히 계속 복장을 바꿔가며 연기했던 아이스크림 광고가 유명하다. 그리고 본인의 이름 덕에 소화제 까스명수의 전속모델로 이영후와 함께 활동하기도 했다.

하여튼 조연으로서의 입지는 확실히 다져놓아 당시 가장 잘 나가던 꽁트 코미디 프로였던 <오늘은 좋은 날>의 '풍운의 별' 코너에도 등장하였다. '프로메토 칸투라스 히드라 리바이탄 블리자드 자스카리투스 해저드 디아블로 레피쿠리우스 네메시스'라는 이름의 악마 기믹 역할이 바로 그것이었는데, 소환자인 이경실이 그의 이름을 쉽게 외우는 것과 달리 정작 본인의 이름을 외우지 못해 갈굼을 당하는 역할이었다.

이를 역이용해 박명수는 드디어 이름을 다 외웠지만 이름이 '프로메토 칸두라스 히드라 리바이탄 블리자드 자스카리투스 해저드 디아블로 레피쿠리우스 네메시스' 처럼 더 길게 바뀌어 버려서 다시 당하는 패턴도 있었다.

풍운의 별에서 박명수의 역할은 선배 개그맨들이 짜놓은 틀에 맞춰서 개그를 적극적으로 살리는 역할로, 이는 온전히 박명수의 캐릭터와 역량에 기대는 것이었다.

물론 풍운의 별에 등장하는 홍기훈과 김효진, 이경실이 진 주인공이었지만 그에 못지 않게 박명수의 존재감은 매우 컸다. 그래서 당시 신문에서는 '앞으로 코미디계를 이끌 유망주' 비슷한 제목으로 박명수의 인터뷰가 크게 실리기도 했다.

공채로 뽑힌 자부심 때문인지 알게 모르게 자사 프로그램에 상당히 많이 출연했다. 오늘은 좋은 날이나 코미디하우스는 물론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테마게임, TV인생극장에도 조연으로 곧잘 나왔다.

특히 개그야 종영으로 MBC 코미디의 명맥이 끊어진 이후 코미디에 빠지다가 런칭되었을 때도 후배들을 위해 발 벗고 도와주었다.

군기가 살벌하기로 유명한 MBC 희극인실 내에서 군기는 홍기훈이 있어서 안 잡은 것 같지만, 무도 이후에 보여준 자상한 사람이라는 이미지와 비교하면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서웠던 사람이었다고 한다. 특채로 들어온 이훈, 정준하를 구박하고 강호동과의 첫 대면에도 쫄지 않았다고 한다.

심지어 싸움으로 유명한 홍기훈조차 박명수를 건들지 못 한다고. 다만 그만큼 많이 혼나기도 해서 박명수가 이경실 앞에 무릎 꿇고 혼나는 걸 본 적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렇다고 후배들에게 깐깐하게 대한 건 아니고, 홍기훈에게 두드려맞은 정성호가 개그를 관두려고 할 때 그를 다그치면서 붙잡기도 했다.

박명수가 무한도전에 있었을 때는 막말과 비난개그, 그리고 노홍철의 공격에 당하면서 웃기는 게 대부분인데 비해, MBC 코미디언 시절 자사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박명수의 대표적인 개그는 바로 정치 풍자 개그였다.

박명수 어록

박명수가 기획한 코미디 하우스의 코너인 삼자토론은 박명수-배칠수-김학도가 이회창-노무현-권영길로 분장하여 토론을 히는 개그로, 지금도 회자되는 정치 풍자 개그이다. 사실 알고보면 무한도전에서도 박명수가 국밥드립 등 정치 풍자 개그를 곧잘 해왔는데 ,이는 코미디하우스에서 보여준 개그의 연장선이라고 보면 된다.

개그맨이면서도 가수, 작곡가 활동을 겸업하였는데, 이전까지는 본인은 "상업적으로 실패하는 것도 개그 레퍼토리로 삼기 위해서다"라고 주장했지만 <바다의 왕자>라는 최고 히트곡을 내놓기도 하고 이후 진지하게 뮤지션으로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 본인의 꿈이기도 했던 듯. 최근에는 유재환의 곡을 작곡해준다. 데뷔 곡인 '커피', 최근에 나온 싱글 '꽃같아'가 박명수의 작품.

1993년 MBC 개그콘테스트 장려상 (공동 수상자 : 김학도)

1995년 MBC 코미디 대상 신인상

1997년 MBC 연기대상 라디오 부분 우수상

2000년 MBC 코미디대상 인기상

2005년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인기상

2006년 제18회 한국 방송프로듀서상 코미디언상

2006년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최우수상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무한도전팀, 이순재와 공동 수상)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부문 우정상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부문 엽기상, 몸개그상

2008년 제44회 백상예술대상 TV예능상

2008년 제89회 전국체육대회 에어로빅 일반부 동호인 6인조 2위 (무한도전 멤버들과 공동수상)

2009년 멜론 뮤직 어워드 스폐셜앨범상

2009년 MBC 방송연예대상 PD상 (무한도전 멤버들과 공동수상)

2009년 MBC 연기대상 라디오부문 우수상

2010년 제4회 M.net 20's Choice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 20인

2010년 제5회 에이어워즈 최고의 블랙칼라 워커

2010년 KBS 연예대상 최고 엔터테이너상

2010년 KBS 연예대상 베스트 팀워크상

2010년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최우수상

2011년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정준하와 함께 수상)

2011년 제53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 노비스 에이트 2000m부문 특별상 (무한도전 멤버들과 공동수상)

2011년 멜론 뮤직 어워드 핫트렌드상

2012년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2015년 KBS 연예대상 쇼 오락부문 최우수상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공로상

2016년 KBS 연예대상 라디오 DJ상

2016년 제3회 코미디 핫 페스티벌 한류코미디어워즈 개인부문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상

2017년 SBS 연예대상 신스틸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