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카 나이 프로필 경력
모니카 나이 프로필 경력
가장 이슈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홀리뱅의 우승으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결승에 진출은 못했지만 프라우드먼의 모니카 나이 프로필 경력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신정우
출생
1986년 6월 22일 (35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4.1cm[2], O형, 안경 도수 -4.5D, 발사이즈 237
가족
아버지, 어머니
반려견 사만다(Samantha), 줄리앙(Jullien)
학력
구리여자고등학교 (졸업)
서경대 서경대학교 (패션디자인학 / 학사)
경력
前 동서울대학교 외래교수 (공연예술학부)
前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 (실용무용과 / 걸스힙합)
OFD 댄스스튜디오 대표
소속 크루
PROWDMON (2021년 5월 ~ 현재)
별명
몬익화, 할모니카, 신할매, 뭡니카, 모닉하
좌우명
위기가 기회다
취미/특기
만화보기, 책보기, 스노쿨링 / 상담, 트위터
프라우드먼의모니카는 박진영이 진행하던 SBS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를 보고 춤에 매력을 느껴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신촌의 한 댄스 학원을 다니면서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학원에 푹 빠져서 매일 밤 열심히 춤 연습을 하면서 춤 실력이 쑥쑥 향상되는 것을 보고 댄스 선생님이 팝핀을 가르쳐주셨다고 하는데요. 이때 부모님의 반대도 있었기 때문에 패션디자인과에 진학을 하고 패션 회사를 다니는 중에도 꾸준히 춤을 추며 열정을 키워갔다고 합니다.
이후 만 20살 댄스 크루에 들어갔고 직장에 다닐 때는 평일에는 시간을 낼 수가 없어 팀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주로 금요일 새벽부터 춤을 추기 시작.
패션 회사에서 열정을 갖고 일하였으나 힘든 만큼 보람이 느껴지지 않아서 그만두고 다이어트 댄스 강사로 일을 시작하였고 당시 하루 9시간을 레슨해서 레슨퀸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전문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서 댄서 후배들을 위한 레슨을 시작했고, 유명 가수들과 작업하기도 하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서울 홍익대 앞 댄스 스튜디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니카 그 외
라이브 방송에서 "사람들이 그러더라구요. 꼰대같다고. 성격이."라고 말하며 "맞아요." 라며 쿨하게 인정했다.
팬 애칭을 직접 지었는데, 나이가 본인보다 어리면 으애기, 많으면 저어기이다. 누군가를 급하게 부를 때 애기 아니면 저기라고 부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몇 살까지 댄스할거냐는 팬의 질문에 립제이가 할 때까지는 해야한다고 말했다. 립제이는 쉰 살(50세)라고 했고, 립제이와는 두 살 차이이므로 쉰 둘(52세)까지 이다.
이상형은 어깨가 넓고 손이 큰 사람이며, 연하보다는 연상을 선호한다. 헬스 근육보다는 생활 근육(직업때문에 생긴 근육)을 좋아하고, 예전에는 이상형을 물어보면 농부를 좋아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 전에 용한 점집에 가서 사주를 봤는데 43세에 결혼운이 들어와 있다고 했다.
개인기로는 영화볼 때 예측하기가 있다. 귀신을 무서워해서 공포영화는 절대 못 본다. 넷플릭스 스위트홈도 무서워서 못 봤다고 한다. 좋아하는 색은 흰색, 회색(무채색) 그리고 하늘색이다.
주량은 와인 1cm로, 모니카와 립제이 둘 다 술을 잘 못마신다. 함께 작업해보고 싶은 아티스트로는 BTS(방탄소년단)를 꼽았다. 스케일이 굉장히 큰 퍼포먼스를 한다며, 나한테도 기회를 준다면 국위선양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원래 흡연자였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초고속으로 끊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