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오은영 프로필 나이 결혼 육아의 신 가족 상담비
오은영 박사 나이
1965년 9월 9일 (57세)
학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 박사)
종교
개신교
가족
배우자, 슬하 1남
대학 졸업 후 아동 분야에서 활동하며 유년기의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육아의 신으로 인지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후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며 전문가로서 아이를 키우는 데에 있어서 필요한 조언들을 아낌없이 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게 되며 대중들에게 호감과 함께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아주대학교에서 교수 활동을 하며 교육인으로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채널A에서 방영 중인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통해 의뢰인들에게 육아에 대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며 많은 부모들의 육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은영 박사 상담비
검색을 통해 확인해보니 1시간당 50만원 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정확한건 아닌데. 직접 확인한건 아니다 보니 정확히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맘카페 댓글에 보니 대략 그정도인것 같습니다. 금액이 높지만 예약전화는 600통이상 해도 연결이 어렵다는 내용도 보게 되었습니다.
오은영 박사 대화의 희열3
이번 대화의 희열3에 오은영 박사가 나와 많은 이야기들을 전할것 같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로 올해 의사 생활 30년째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정신과 의사가 된 이유와 고충이 방송을 통해 이야기 할 것 같습니다.
오은영 박사 이국종
의과대학 교수 시절, 이국종 선생이 오은영 박사 제자였다고 합니다!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궁금증을 생깁니다.
남편이 피부과 의사라서 남편이 관리도 해주고 땡겨도 준다는 말로 웃음을 주었습니다.
현재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입니다.
https://tv.naver.com/v/20369081
오은영 박사
문제 아이는 없다, 양육에 문제가 있을 뿐
대한민국의 아동 및 육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사람들 계몽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문제 아동의 행동과 언어에 숨겨진 뜻을 분석해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성인과의 다리 역할을 한다.
특히 아이의 문제 행동은 보호자의 양육 문제에서 발현된다는 점을 꼬집으며 양육 태도가 교정되었을 때 문제 아동의 행동이 자연스럽게 교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사람들은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진짜 달라지는 것은 보호자라고 이야기 한다.
생각하는 의자
오은영 의사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는 '생각하는 의자'를 제시한 것.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처음 나온 이후 전국적으로 유행처럼 번져 2010년대 집집마다 없는 곳이 없는 그야말로 국민 육아 방식이 되었다.
당시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집에서도 숱하게 목격되었다. 다만 오은영이 의미했던 생각하는 의자는 문제 상황에서 벗어나, 상황을 환기시키는 기회였으나 수많은 가정에서는 생각하는 의자가 잘못했을 때 앉아서 반성해야 하는 처벌의 도구가 되었다.
생각하는 의자 외에도 떼 쓰는 아이를 힘으로 꽉 잡고 진정될 때까지 기다린 후 모든 화와 울음이 잦아들었을 때 아이에게 문제 상황에 대해 차분하게 이야기하는 훈육법도 공개되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성공하기가 어려우며 전문가가 아닌 경우에는 생각하는 의자와 같이 묘하게 체벌로 변질되기 쉽다.
오은영 박사는 이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한 듯 보이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와 달리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체벌로 곡해될 수 있는 훈육법에 대해서는 절대 언급하지 않고 언어로서, 부모의 관심과 사랑으로서 변화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컨설팅하는 것으로 보인다.
방송
EBS 부모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JTBC 가장 보통의 가족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서적
엄마표 마음처방전 (2008)
학교생활 처방전 (엄마표) (2011)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2011)
아이의 스트레스 (2012)
내 아이가 힘겨운 부모들에게 (2015)
오늘 하루가 힘겨운 너희들에게 (2015)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2016)
오은영의 화해 (2019)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2020)
의외로 오은영이 의사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방송 출연 초기에 '의사'가 아니라 '교수', '박사' 등으로만 소개한 경우가 많았다. 특히 언론기사에서도 헤드라인에서는 '오은영 박사'라고만 지칭하고, 정신과 전문의라는 사실은 본문에서 짧게 언급만 하거나 아예 '의학박사'로만 소개한 경우가 있다. 이 때문에 오은영이 의사가 아닌 심리상담사, 심리학과 교수 출신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는 삼성병원을 비롯한 유명병원에서 근무하고 의대교수를 거치며 의료계에서 굵직한 커리어를 쌓아온 경력 30년의 베테랑 의사다. 이 때문인지 최근에는 방송에서 본인이 '정신과 전문의'임을 종종 언급한다.
평범한 동네 정신과 상담 치료 비보험 가격도 보통 시간당 10만 원이 넘어간다.(건강보험 처리 할 경우 본인 부담이 10-20%가량으로 크게 떨어진다.) 타 과에 비해서 환자 한 명을 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의사의 시급을 한 명이 내야 하는 셈이고 그래서 환자 한 명당 부담금액이 타 과에 비해 큰 편. 그리고 당연한 일이지만 오은영 박사는 국민적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다. 게다가 의사로서의 경력보다는 소위 종편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지를 부풀려 유명세를 얻어낸 쇼닥터들과 달리 오은영은 의대 교수 경력을 비롯해 굵직한 커리어에 실제 전문의로서 실력이 국내에서 업계 최고 권위자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뛰어나다.
당연히 진료 비용이 비쌀 수밖에 없다. 타과에서도 명의로 소문난 인기 원장의 특진은 매우 비싸고 예약을 잡기 어렵다.
직접 상담을 받으려면 반드시 서울의 오은영아카데미 센터에 예약해야 한다. 센터를 통한 초진 시 아이를 30분 동안 관찰한 후, 부모와도 30분 정도 상담한다. 오은영의원에서도 월요일에 직접 상담이 가능하였으나, 2021년 3월부터 예약을 받지 않는다. 2021년 6월 기준으로 오은영의원의 진료는 전부 오은영 본인이 아닌 부원장이 담당하고 있다.
워낙에 유명하고 바쁜지라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에서 상담을 해준 적도 있다고 한다. 방송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전공이 ADHD다. "오은영의 버킷리스트"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트레이드 마크는 앞머리가 풍성한 사자머리인데, 어렸을 때 머리를 너무 짧게 깎은 것 때문에 남자로 자주 오해를 받아서 머리를 기른 것이 그 시작이라고 한다. 이 머리가 이제는 상징성이 너무 커져서 마스크를 쓰고 선글라스를 낀 상태에서도 알아보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아주대학교 의대 정신과 교수를 할 때 이국종 교수가 제자였다고 밝혔다. 또한 포크밴드 동물원 멤버 겸 정신과 의사 김창기에 대해 "학교는 내 선배고 수련의(인턴)와 전공의(레지던트)는 나보다 뒤에 했다"고 언급했다.
육아멘토로 명성이 높지만, 본인 역시 육아에서 많은 고충을 겪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특히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진행하던 시기에 정작 아들 곁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주지 못한 게 아쉽다고 밝혔다.
백종원, 강형욱과 함께 대한민국의 3대 해결사로 불리고 있다. 백종원은 요식업 대통령, 강형욱은 개통령, 오은영은 육아 대통령이라고 불리며, 셋이 모이면 북한의 핵도 뺏어올 수 있다는 등의 유머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