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나이 키 프로필 경력 데뷔
최근 복면가왕 부뚜막고양이로 엄청난 존재감을 뽐낸 양요섭!!
137대 가왕에 등극한 이후 138대, 139대, 140대, 141대, 142대, 143대, 144대 가왕으로 선정되며 가창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은 양요섭 나이 키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요섭은 1990년 1월 5일 서울특별시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습니다. 양요섭은 서울월천초등학교, 노곡중학교, 상계고등학교를 졸업했고, 고등학교시절 밴드부인 싸이퍼의 보컬로 활동했습니다.
양요섭은 JYP 엔터테인먼트등에서 연습생시절을 거쳤으며,
이후 2009년 10월 비스트의 멤버로 데뷔하게 됩니다. . 2011년 뮤지컬 《광화문연가》에 캐스팅 되며 뮤지컬 배우로 데뷔 하였고, 2012년에는 첫 솔로 앨범 The First Collage를 발매!!
2013년에는 《엠넷 보이스 키즈》에서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습니다.
양요섭 프로필
생년월일 : 1990년 1월 5일 (31세)
제주 양씨
키 : 170cm
몸무게 : 57kg
혈액형 : B형
학력 : 서울월천초등학교-노곡중학교-상계고등학교-아현산업정보학교-동아방송예술대학-동아방송예술대학 실용음악과학사학위 전공
가족 : 부모님, 누나 양해연, 반려견 양갱이
매력 포인트 : 손, 비율
데뷔 : 2009년 비스트 EP 앨범 'Beast Is The B2ST'
소속 그룹 : 하이라이트
포지션 : 메인보컬
소속사 :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별명 :양요, 양요정, 양돈노 요떠비 요소푸 예민보스, 양티즌 가수왕, 토마스
취미 : 가사쓰기, 복싱
특기 : 비트박스, 잘먹기, 운동
좌우명 : 하면 는다.
병역 : 육군 병장 만기전역
종교 : 개신교
양요섭은 이번 복면가왕의 무대를 통해서 가사 전달, 안정적인 가창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노래가 고조되면서 감정이 올라온듯 울먹거리는 모습도 보여주었는데요.
방송에서 윤상은 "오늘 방송이 될 때쯤이면 신해철이 우리 곁을 떠난 지 6년"이라며 "가왕결정전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니라 이 노래를 선배에게 자랑스럽게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느껴졌다"라고 말했습니다. 10월이 되면 더 생각나는 사람이 신해철인데요. 그의 사망이 10월 27일입니다.
양요섭은 중학교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JYP에서 6개월 정도 트레이닝을 받다가 계약 해지후 여러 기획사들을 떠돌다가 어려운 시기를 겪었지만 이기광의 소개로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입사를 해 데뷔가 여러번 무산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다.
이후 같은 JYP출신이자 같은 직업학교 출신이었던 이기광의 소개로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비스트의 메인보컬로 성공하였습니다. 현재는 그룹 비스트 전 멤버들이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후에 설립을 발표한 회사인 엔터테인먼트 회사 소속입니다.
출연 작품
예능
2011년 KBS2 스쿨 버라이어티 백점만점
2011년 KBS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3년 Mnet 보이스 키즈
2013년 MBC 나 혼자 산다
2015년 tvN 내친구와 식샤를 합시다
2016년 SBS 정글의 법칙 in 동티모르
2017년 SBS 판타스틱 듀오 2
2020년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얌전한 고양이가 가왕석에 먼저 올라간다!부뚜막고양이!=>가왕 8연승(역대 랭킹 2위)
게스트
2018년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6월 20일 522회
드라마
2012년 KBS2 주말연속극 내 딸 서영이 아이돌 배우 역
2015년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2
라디오
2018년 MBC FM4U 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뮤지컬
2011년 광화문 연가 - 지용 역
2013년 요셉 어메이징 - 요셉 역
2014년 풀하우스 - 이영재 역
2014년 조로 - 조로&디에고 역
2015년 로빈훗 - 필립 왕세자 역
2015년 신데렐라 - 크리스토퍼 왕자 역
2017년 그날들 - 무영 역
2020년 그날들 - 강무영 역 (2020.11.13 ~ 2021.2.7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수련회에서 친구와 노래를 부른 후 유일하게 자신의 노래를 끊지 않았던 교관의 영향으로 노래의 즐거움을 알게 되어 중학교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으며, 정확한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JYP에서 6개월 정도 트레이닝을 받다가 갑작스레 계약 해지를 통보받았고 엠보트 등 여러 기획사들을 전전하면서 데뷔가 여러번 무산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다.
이후 같은 JYP출신이자 같은 직업학교 출신이었던 이기광의 소개로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비스트의 메인보컬로 데뷔에 성공했다.
데뷔 당시 유행했던 오토튠 기반의 'Bad Girl'에서는 보컬로서의 장점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Shock'에서부터 가창력과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특히 '숨'에서는 그 유명한 2단 부스터 고음 스킬을 시전하며 '양돈노'라는 별명을 얻었다. 쭉쭉 올라가는 고음과 성량, 긴 호흡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청자들이 많다. 무대 외 반주가 거의 없는 라디오 생 라이브 등을 들으면 양요섭의 진가가 더 극명히 드러난다.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안정적이고 큰 성량도 일품이지만,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스킬이 일품이다. '숨', 'When I', '세월이 가면' 등의 곡에서, 진성으로 고음 부스터를 시전하며 보컬 역량을 발산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진성과 가성을 연결하는 두성 고음 영역에서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
돌고래를 연상케하는 극고음은 콜라보 피처링을 한 라비의 'Adorable'과 콘서트 버전의 '비가 오는 날엔', 'Dream girl' 애드립 부분, '스위트 룸', '12시 30분', '리본' 등 다수의 곡에서 들을 수 있다.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의 러브콜을 받고 콜라보 무대 및 앨범 참여를 한 최초의 아이돌이다. 2013년 조수미는 파크 콘서트 ‘라 판타지아(La Fantasia)’을 개최했는데, 이 공연에 양요섭이 함께하기를 강력하게 원했다고 한다.
2년 후, 조수미는 다시 한번 양요섭을 찾아 29년 만에 발매하는 첫 대중가요 앨범 '그.리.다'에 그가 피처링으로 참여해줄 것을 제안했다. 이들은 조덕배의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을 함께 불렀으며, 양요섭이 부른 멜로디에 조수미의 화음이 더해져 더욱 감미로운 곡으로 재탄생했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목관리에 대한 치밀함에 복싱 등 운동을 통해 길러진 체력과 지구력이 더해지면서 격렬하게 춤을 추면서도 매우 안정적인 라이브를 들려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2021년 제대 후 첫 컴백 활동 중에는 무대 대기 중 인이어로 들어온 양요섭의 라이브를 듣고 놀랐다고 언급한 타 가수가 있을 만큼 댄스 라이브가 강하다.
작사가 김이나는 제3회 빛이나 예술제에 게스트로 참여한 양요섭의 무대를 보고 나서 '립싱크가 분명 아니었는데 엄청났다' 며 무대 뒤쪽에서 스탭들이 감탄사를 연발했다고 말했고, 소란의 고영배 역시 양요섭의 외모와 상반되는 가창력에 감탄하며 '그렇게 작고 귀엽고 날라갈 것 같은데 어쩜 그렇게 파워풀하게 노래를 하는지 모르겠다' 고 개인방송에서 언급했다.
노래 실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반전으로 심지어 춤까지 잘춘다.
스스로도 자신이 춤을 잘 추면서 라이브를 완벽히 구사하는 댄스 라이브에 강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룹 메인 보컬들이 솔로 활동 시, 발라드 계열의 곡을 타이틀로 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이하게도 양요섭은 총 3번의 솔로 활동을 모두 댄스를 겸할 수 있는 빠른 템포의 곡을 타이틀로 택했다.
개인 SNS를 통해 싸이클을 타면서 동시에 노래 연습을 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정규 1집 타이틀곡 '브레인(Brain)'의 경우, 템포가 빠르고 중고음대의 연속이라 숨쉴 구간이 없는 곡이라 말했는데, 노래와 안무, 그리고 라이브를 소화하기 위해 줄넘기를 뛰며 라이브를 연습했다고 밝힐 만큼 재능과 노력을 모두 겸비한 케이스다.
무엇보다 굉장히 성실한 노력파다. 늘 라이브를 소화하기 때문에 립싱크하는 모습은 희귀한 수준. 데뷔 13년차 임에도 꾸준히 보컬 레슨을 받으며 자만을 경계하고 스스로에 대한 객관성을 잃지 않으려 노력한다. 여담으로 먼데이 키즈의 이진성, 이승기 등과 같은 고등학교의 같은 밴드부 출신이다.
본인도 자신의 보컬 강점을 잘 아는 듯하나, 이런 훌륭한 보컬에 비해 랩은 심각하게 안습이다. 하지만 본인은 랩하는 걸 좋아하는 모양.
2021년 10월, 쇼미더머니 시즌10이 시작되기에 앞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 MC온조라는 랩네임으로 정규 1집 수록곡 '초콜릿박스'에서 동창인 pH-1이 피처링한 랩을 부르며 팬들의 염원을 이뤘다. 무대 직후 MC온조와 영원히 작별했다.
보컬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으면서, M.net 프로그램 보이스 키즈의 심사위원으로 발탁되었다. 초기에 그 정도 실력이 되냐는 잡음이 있었지만, 양요섭이 자신의 팀으로 영입한 김명주를 보이스 키즈의 최종 우승자로 등극시키면서 논란을 잠재웠다. 2017년 2월 24일 새로운 팀명을 하이라이트로 확정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