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미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안영미는 KBS 19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동기 강유미와 함께 개그 콘서트의 코너였던 Go! Go! 예술속으로를 통하여 이름을 알렸습니다. 2009년 KBS 연예대상에서 여자 코미디 부문 우수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9년 MBC 연예대상에서 라디오스타의 활약으로 뮤직 앤 토크 부문 우수상을 받으며 김숙과 송은이에게 고맙다며 절을 하며 수상소감을 남겼는데요.
안영미는 예전 2015년에 일반인 남자친구와 연애사실을 밝혔습니다.
생년월일 : 1983년 11월 5일 (36세)
출신 : 강원도 원주시
키 : 162cm
몸무게 : 50kg
혈액형 : O형
가족 : 무남독녀, 남편
학력 : 의정부공업고등학교-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종교 : 무종교
소속사 : 미디어랩 시소
소속 그룹 : 셀럽파이브
데뷔 :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
별명 : 희동이, 말순이, 라프라스, 하루살이
안영미 프로필 경력
아는 형님에서 셀럽파이브로 출연했을 때도 남자친구를 다시 한 번 언급했는데요.
처음에는 만나도 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만나다 보니, 자신을 연예인이라 생각 안 하고 편하게 대해줘서 괜찮은 사람이라고 말했었습니다.
4년 6개월 만인 2020년 2월에 혼인신고를 해서 남편이 됐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와 청취자로 인연을 맺게 되었고 서로 좋은 감정으로 발전하면서 연인 관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안영미의 남자친구는 4개월 째 미국에 있다고 합니다. 안영미는 의정부공고 얼짱이었다고 합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유튜브에 검색하면 선생님이 증언해주었다고 하는데요.
1인 7역까지 소화할 정도로 연기 천재에다가 여자들도 고백하고 안영미를 보기 위해 연극부 지원한 남학생이 있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SNL에서의 드립성 개그로 유명합니다. 특히 남성 게스트가 나왔을 때 하는 껴안기, 매달리기, 가슴댄스들은 부담스럽게 보이지만 재밌기도 합니다.
또한 안영미는 19금 개그 드립도 잘치는데요. SNL 코리아 크루 시절 생방송 중 걸쭉하게 욕한 적이 있었습니다.
생방송이다 보니 VR 관련 개그를 치던 중 VR 고글을 벗은 김민교와 눈이 마주치자 그대로 "와 씨X!!" 이러면서 도망쳤는데요. 선을 넘긴 했지만 신박하고 재밌었습니다. 이떄 방송에서 안영미가 생방에서 욕을 해 버리자 다른 크루들의 어안이 벙벙해져서 당황한 채 10초 이상 진행을 못한 채로 얼어버린 표정은 정말 압권입니다.
의정부공고 얼짱이었다.
유튜브에 검색하면 선생님이 증언해준다. 예뻤고 1인 7역까지 소화할 정도로 연기 천재였다고. 여자들도 고백하고 영미를 보기 위해 연극부 지원한 남학생이 있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같은 대학교 선배인 천만배우 양현민의 증언에 따르면 영미가 대학교를 수석 입학했고 장학금까지 딸 정도로 연기자로서 훌륭하게 연기를 잘했다고 한다. 키가 그다지 크지 않음에도 셀럽파이브 최장신인데 혼자만 키 160cm를 넘기 때문이다.
2004년 당시 KBS에서 발행하던 잡지 'KBS저널'에서 19기 신인 개그맨을 소개했는데, 동기생들 중 유일하게 사진에 보이지 않았다.
2004년 쟁반노래방에서 찬스걸로 2번 등장했다. 유재석이 찬스를 게스트들이 계속 뽑을 수 있도록 유도해줘 방송에 나올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 때 안영미가 찬스걸을 맡은 '한 소절 보여주기'는 2번 모두 마지막 찬스로 등장했다. 2007년에 갑상선암 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현재도 꾸준히 조심하고 있다고 하는데, 다행히 항암 치료로 인한 후유증은 없는 모양이다.
성대결절로 옛 목소리를 잃게 되어 분장실의 강선생님 시절의 유행어를 할 수 없다고 한다. 예전 목소리와 최근 목소리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목소리 톤이 많이 낮아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변한 목소리를 살려 만든 게 코미디 빅리그의 김꽃두레 캐릭터. 2015년 8월,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라디오 청취자와 6개월째 만남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라디오는 써니의 FM데이트로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항상 외롭다고 하소연했는데 어느 날 땜빵 방송을 하던 도중 청취자가 '안영미 씨, 저랑 소개팅하시죠'라는 문자를 보냈다고.
안영미는 방송이 끝난 뒤 작가를 통해 연락처를 받아 만나게 되었다고 한다. 상대 남성은 안영미에 대해 그닥 큰 관심이 없다가, 막상 연락이 오고 나서 유튜브 검색을 해 보고 만나야 하나 말아야 하나 잠깐 고민을 했다고.
3주 후 열애기사가 나며 열애를 인정했다.
FM데이트로 인해 얻은 인연 덕에 안 나올래야 안 나올 수가 없어졌다.
아는 형님에서 셀럽파이브로 출연했을 때도 남자친구를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처음에는 만나도 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만나다 보니, 자신을 연예인이라 생각 안 하고 편하게 대해줘서 되게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한 걸 보면 잘 만나고 있는 듯.
그리고 셀파 활동 시에는 아이돌인 관계로 김신영 때문에 연애금지령이 떨어져 잠깐 헤어져 있어야 한다니 주기를 미루고 있다고 개드립을 쳤다.
4년 6개월 만인 2020년 2월에 혼인신고를 해서 남편이 됐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복면가왕 68차 경연에서 빨간 날 궁금해 허니 새해달력으로 참여했으며 70차 경연에서 판정단으로 나왔다.
컬링 선수 김영미가 뜨기 전엔 '영미'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 중에선 가장 유명했다.
많은 이들이 모르는 사실이지만 멜로영화의 조연으로 나온 적이 있다! '내가 고백을 하면'이란 배우 김태우, 예지원 주연의 영화에서 등장하는데 주인공 김태우의 동료 작가로 나온다 웃음기 하나 없는 캐릭터로. 상상이 안 가겠지만 사실로 안영미의 흔치않은 담백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비중이 크진 않지만 분량은 쏠쏠한 편.
고등학교 시절에 아버지가 일터에서 사고로 갑자기 돌아가셨고 전혀 예상못한 일이라 충격이 매우 컸던 듯하다. 무한걸스에서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평소 예능 프로에서의 이미지와 다르게 많이 슬퍼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위의 프로필에 기재된대로 외동딸인지라 아버지 생전에도 매우 각별했던 듯. 그 후 무한걸스에서 최면 체험을 하던 중, 과거의 기억을 떠올려보라고 했는데 전부 아버지와 함께 놀았던 추억, 아버지가 일터에서 다쳐서 돌아와서 마음 아팠던 기억 등 전부 아버지와 관련된 것들이었다.
거의 거론되지 않지만 안영미 최대의 흑역사는 아워홈 CF 출연이다, 밀가루 반죽을 할 때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물질인 글루텐을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라며 그릇된 상식을 전파하는 데에 본의는 아니었지만 일조했기 때문.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에서 연기 호평을 받았다.
무한걸스에서 가끔 자신에 대한 기사를 검색해봤는데 자신의 캐릭터 때문인지 악플이 많이 달려 한동안 펑펑 울고 인터넷조차 들여다보지 않았던 적도 있었다고 한다. 어떠한 SNS도 하지 않아서 구설수 자체가 없다.
2020년 11월 2일 친한 지인의 비보로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진행 도중 오열하며 현장을 떠나 같은 DJ 뮤지, 게스트 송진우가 마무리를 짓게 되었다. 이 때문에 이해한다는 입장과 생방송 중에 나가는 건 프로답지 않다는 입장으로 나뉘고 있다. 그렇지만 워낙 갑작스러웠던 비보였던 만큼 이해가 된단 반응이 많이 보이는 편. 11월 5일자 라디오에 다시 복귀했다.
이후 이틀 만인 11월 4일 녹화한 라디오 스타에서 정인의 노래를 들으면서 한 차례 더 눈물을 흘렸다. 남편이 미국에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 입국이 어려운 상황이라, 노산의 걱정이 있어 난소 검사를 받았다. 본인의 나이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난소를 얼리자는 마음으로 받은 검사였는데 2021년 기준 정확히 20살이 나왔다고 한다.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김꽃두레라고 한다. 자신과 가장 싱크로율이 흡사하다고.
2021년 4월 22일 의정부시 홍보대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