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나이 프로필 본명 병역 전지적 참견 시점
본명
최동욱
생년월일
1984년 11월 9일 (38세)
신체
179cm|B형
가족
부모님, 누나 2명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생활음악과 (중퇴)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스포츠경영학과 (석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대한민국 육군 8사단 오뚝이마크제8기동사단 병장 계급장병장 만기전역
종교
개신교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오늘 8월 28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가수 세븐이 출연합니다. 그 어디에서도 보여준 적 없는 리얼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근황들이 굉장히 궁금했는데. 이번에 방송에서 어떤 모습을 기대할지 기대가 됩니다.
간단히 세븐 나이 프로필 경력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의 본명은 최동욱 입니다. 2003년 1집 《Just Listen》으로 데뷔해 타이틀곡 〈와줘〉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2004년 2집 Must Listen으로 다시 한번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으며 라라라로 활동하며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06년까지 남자 솔로 댄스 가수의 양대산맥으로 비와 거론될 정도로 인기가수였습니다. 2007년 1월에는 드라마 '궁S'로 연기에 도전하며 활동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후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2년간의 준비를 거쳐 2009년 3월 싱글 'Girls'를 발표하였지만 대중적인 인기는 이끌지 못하였습니다. 세븐하면 가장 큰 이슈가 된 사건이 군무이탈을 하고 여러가지 이슈가 있었습니다.
전역 후 세븐은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컴백해 많은 관객의 호평을 받으며 뮤지컬 배우로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2006년까지 남자 솔로 댄스 가수의 양대산맥으로 비와 거론될 정도로 인기가수였다. 데뷔 당시에는 같은 솔로 댄스가수여도 비는 '노래가 좀 되는 댄서', 세븐은 '춤도 잘 추는 보컬리스트'였기 때문에 평론가들의 평에서는 세븐이 우세했지만 대중적인 인기는 비가 훨씬 높았다.
고등학교 선배인 비의 경우 (논란도 많았지만) 박진영의 프로듀싱으로 꾸준히 중박 이상의 히트곡을 발표하면서 상두야 학교가자, 풀하우스 등으로 연기자로 지평을 넓히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세븐의 경우 당시 소속사였던 YG 엔터테인먼트가 (현재와는 다르게) 흑인음악 레이블의 정체성이 강했고 대중음악 쪽으로 서서히 눈을 돌리고 있던 상태였다. 실제로 이 시기에 내놓은 가수들이 1TYM, 휘성, 빅마마, 거미 등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YG는 세븐과 렉시로 댄스음악의 가능성을 타진하던 상태였는데 반대로 말하면 아직 대중음악을 뽑아내는 노하우가 없었다고 볼 수도 있다. 메인 프로듀서 역시 테디가 아닌 페리를 비롯한 흑인음악 프로듀서들이던 상황. 1집 '와줘'로 크게 성공하긴 했지만 안무가 있었을 뿐 음악 자체는 R&B였다.
2집의 경우 당시 어셔가 유행시킨 Crunk&B를 어설프게 따라해서 나름 인기는 얻었지만 어셔 따라쟁이라는 욕을 먹기도 했다. '보컬'인지 '춤'인지 확실하게 보여주지 못하고 갈팡질팡했던 것이다.
결국 가창력만 두고 보면 비보다 훨씬 뛰어났음에도 대형 히트곡도 없고 국내 팬 베이스를 단단하게 다지지도 못한 상태에서 일본, 미국 진출을 실패해서 긴 공백기를 겪으며 너무 빠르게 하락세를 맞았다고 할 수 있다.
세븐 이다해
세븐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현재 배우 이다해와 2016년부터 공개 열애중에 있습니다. 세븐이 군 제대 후 아는 지인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븐 전참시
전참시 방송에서 이날 세븐은 반찬통까지 흐트러짐 없이 정리된 냉장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테리어로 정리정돈 끝판왕 면모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매니저 인터뷰로 형이 피규어에 빠져 있다. 뭐 하나에 빠지면 끝장을 보는 성격이라고 제보하였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167회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