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나이 프로필 출연작 학력 데뷔
김유정은 10년 넘게 활동하면서 다채로운 감정을 선보이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아역배우들이 롤모델로 꼽고 있는 배우중 한명입니다.
김유정 나이 프로필 출연작 학력 데뷔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년월일
1999년 9월 22일 (23세)
신체
164cm, O형
학력
서울금호초등학교 (전학)
서울대명초등학교 (전학)
대화초등학교 (졸업)
대송중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전학)
고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 / 졸업)
데뷔
2003년 CF 크라운제과 - 크라운산도
소속사
어썸이엔티
김유정은 5세 나이로 크라운제과 크라운산도 모델로 발탁되며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이후 친절한 금자씨에서 6세의 나이로 신들린 눈물 연기까지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이후 바람의 화원, 일지매등 유명 여배우들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연기 경력을 쌓으며 일지매를 통해 아역 연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현재는 편의점 샛별이가 최근 드라마로 로맨스 판타지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하반기 방송 예정인 sbs드라마 홍천기의 여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김유정은 5세 나이로 2003년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모델로 발탁됐다. 첫 연예계 활동으로, 배우 김찬우의 딸로 등장한 15초 분량의 광고를 계기로 아역배우 길로 접어들었다.
유난히도 큰 눈망울과 또렷한 이목구비는 물론이고 보기만 해도 미소를 머금게 하는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눈길을 끌며 어린이 광고 모델로도 활발히 활약했다.
다음해인 2004년에는 영화 《DMZ, 비무장지대》과 MBC 드라마 《빙점》에서 단역으로 연기자로 발을 내딛었다.
2005년에는 대본을 외우기도 버거울 6세의 나이에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서 신들린 눈물 연기를 선보였다. 백 선생(최민식)에게 납치당한 아이들 중 한 명인 재경 역으로 출연했던 김유정은 짧지만 강렬한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데 성공했다.
이후 곧바로 누군가의 아역이 아닌 주연 배우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에 발탁됐다.
또한 영화 각설탕 의 임수정, 황진이의 송혜교와 SBS 드라마 바람의 화원의 문근영, 일지매의 한효주 등 유명 여배우들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그 중에선 '일지매'를 통해서는 SBS 연기대상에서 자신의 첫 연기상인 아역연기상을 수상하는 기쁨도 누렸다.
특히,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아역 배우로서 2008년 영화 추격자에서 연쇄살인마에게 납치된 미진(서영희)의 딸 은지 역과 2009년 영화 해운대에서 엄정화가 목숨을 버리며 지킨 딸로 출연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며, 반짝이는 존재감으로 단숨에 주목받았다.
김유정 영화 출연작
DMZ,비무장지대, 친절한 금자씨,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어느날 갑자기 두번째 이야기, 각설탕, 가면, 마을금고 연쇄습격사건, 황진이, 추격자, 서울이 보이냐? , 해운대, 불신지옥, 낙원 파라다이스, 원라이프, 호두까기인형3D, 동창생, 우아한 거짓말 비밀, 사랑하기 때문에, 골든슬럼버, 제8일의 밤, 이십세기 소녀..
바퀴달린집2 김유정
바퀴달린집2에 나오게 된 친분은 이전작품에서 성동일의 딸이자 김희원의 조카, 임시완의 여동생으로 출연한적이 있습니다.
동갑내기인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친하다.
김유정 그외
둘이서 국제시장 시사회도 함께 했으며 종종 이수현의 인스타그램에도 둘의 사진이나 영상이 올라오기도 한다.
이수현이 라디오에서 2014년도 하이수현 당시 만났다고 언급했다.
그때 인기가요 MC를 맡고 있던 김유정에게 이수현이 동갑 연예인 친구가 거의 없었는데, 앞으로 친하게 지내자고 생방송 중(!!) 귀엽게 다가갔고 그 후, 번호를 교환했다고 한다.
2017년도 고양예술고등학교 제14회 3학년 정기공연(워크숍) 두 작품 중 연극 시련에서 엑스트라를 맡았으며, 이수현도 보러왔다.
학창시절 사귄 오랜 절친과 막역한 사이라고 인터뷰한 걸 보면 교우관계가 좋아서 동창생들과도 잘 지내는 듯하다.
그리고 유승호 여진구 박지빈 박건태 등과 아역시절 호흡을 맞춘적이 있다.
유승호의 경우 김유정이 성인이 되어 다시 한번 작품에서 만나고 싶은 배우로 꼽은적이 있으며, 여진구가 최근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의 감독이 김유정을 여진구와의 친분을 이용해 방송에 모시고 싶다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다 예쁜 정석미녀지만 그 중에서 눈이 크고 깊고 특별히 예쁘다. 뚜렷하고 투명하고 반짝이는 눈동자와 물결 모양의 눈꼬리가 특징이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지 않는 대신 졸업 후 당분간 연기 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년 2월 26일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아 치료에 집중하기 위해 6개월 가량 활동을 중단했고 현재는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라고 한다.
2018년 9월 23일부로 데뷔 15년만에 드디어 성인이 되었다. 그래서 성인이 된 후 첫 작품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부터는 학생 역할이 아닌 성인 역할로도 열연하고 있다.
낚시가 취미라고 하는데, 절친 김새론과 낚시로 우애를 다진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