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 나이 프로필 키 학력 병역 종교 출연작
배우 김범은 로스쿨 1학년 한준휘 역으로 열연을 보여주었습니다. 훈훈한 비주얼과 이목구비가 뚜렷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배우중 한명인데요.
김범 프로필
본명
김상범
생년월일
1989년 7월 7일 (31세)
키 몸무게 혈액형
180cm, 66kg, B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1992년생)
직업
배우
데뷔
2006년 KBS 서바이벌 스타 오디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킹콩 by 스타쉽)
학력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사범대학부속이화·금란중학교 (졸업)
경복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병역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2018년 4월 26일 ~ 2020년 3월 15일)
종교
가톨릭 (세례명: 요한)
배우 김범의 본명은 김상범인데요. 2006년 서바이벌 스타오디션 이후에 거침없이 하이킥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초반에 분량이 없었는데요. 캐릭이 사고 잘치는 엉뚱한 캐릭터라는 4줄만 적혀져 있었고 평범한 캐릭이였지만 스스로 캐릭터를 연구하여 감독과 작가에게 어필하여 생긴 캐릭터라고 합니다.
2009년 하반기 SBS 드라마 드림에서 이종격투기 선수로 열연을 보여주었지만 시청률이 낮았고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2010년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에서 작 중 유일한 非 찌질남 캐릭터를 맡아 여성 시청자들로 하여금 연하남에 대한 로망에 불을 제대로 지르며 20대 후반~30대 여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미세스 캅 2에서 이로준 역에 캐스팅이 되었는데요. 이때 데뷔 처음으로 악역을 맡게 됩니다.
드라마도 괜찮은 평가를 받았고, 첫 악역 도전 역시 성공적인 편이였습니다.
2020년 3월 군대 제대 후 복귀작으로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에서 배우 이동욱(이연)의 배다른 동생이자,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반인반요 구미호인 이랑을 연기했습니다.
JTBC의 새 드라마 로스쿨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범 운동실력
운동신경이 뛰어나다. 어렸을 때 검도, 태권도, 스키, 수영 등 다양한 운동을 배웠는데, 선수를 시켜도 될 정도로 소질이 있었다고. 특히 축구를 좋아해서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부에 들어 공격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지만, 중학교 3학년 때 축구 시합에서 10:0으로 진 후 미련 없이 축구를 접었다고 한다. 태권도의 경우 공인 3단을 보유 중이다. 또한, 중국 활동 당시 실제 이소룡 제자에게 절권도를 배웠다고 한다.
하이킥 식구들과 함께 출연한 예능에서 역대 최저 반 등수가 8등이라고 언급한 것을 보아 공부 또한 잘했던 것으로 보인다.
다섯, 여섯 살 때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피아노를 배웠다고 한다. 당시에는 피아노를 치는 것이 좋아서 쳤다고. 이후 미세스 캅 2에서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직접 소화하기도 했다. 드라마 <구미호뎐> 메이킹에서도 피아노 치는 장면이 짧게 나온다.
몸으로 말해요 게임을 잘 한다.
드림의 이장석 캐릭터를 위해 킥복싱을 배운적이 있는데, 당시 지도를 한 우리나라 최고 킥복서 임치빈, 코치 임세일의 칭찬이 자자했다고 한다.
파워는 강하지 않지만, 순발력과 같은 운동신경이 엄청났다고. 여담으로 임치빈이란 인물이 빈말 안하기로 유명한 것을 감안하면 정말 잘했던듯 하다.
김범 출연작
발칙한 여자들, 거침없이 하이킥, 에덴의 동쪽, 꽃보다 남자, 드림, 지붕뚫고 하이킥,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 하루, 빠담빠담,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불의 여신 정이, 미시대지련 초련편, 신분을 숨겨라, 미세스 캅2, 구미호뎐
김범 그외
2009년 2월,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촬영하며 두 번의 교통사고를 당했다. 첫 사고는 촬영을 위해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세트장으로 이동하던 중 자동차 접촉사고, 약 2주 후 촬영 후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로 인해 발가락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었다.
2018년 4월 26일에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했으며, 2020년 3월 15일 소집해제됐다. 사유는 20대 초반부터 앓아온 유전적 질병 때문.
한때 인성 논란으로 인해 시상식서 사과를 했던 적도 있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이다. 당시 전 소속사와 계약 관련 소송으로 갈등을 빚은 것에 대한 사과로 각종 사이트에서 떠돌던 찌라시나 루머와는 관계가 없다.
초등학교 입학 전 호주 시드니에서 약 1년간 거주했었다. 그래서인지 영어를 능숙하게 잘한다.
중학교 시절부터 연예 기획사로부터의 캐스팅 제의를 많이 받았다. 한 기획사 대표는 집에 찾아와서 부모님께 간곡히 부탁하기도 했다고. 그때마다 부모님께서는 "범이는 경영학을 전공할 것이다."라고 하며 정중히 돌려 보내곤 했다고 한다.
이전까지 배우라는 직업을 가질 것이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다가 중학교 3학년 때 지인을 통해 영화제 시상식에 구경을 가게 되었고 유명 스타들이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모습에서 큰 감동을 받아 배우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꽃보다 남자에서 맡은 소이정 캐릭터가 다재다능한 탓에 도예, 색소폰, 승마, 사격, 골프, 테니스 등 여러가지를 배웠다고 한다.
주량은 2010년 기준 소주 3-4병이다. 평소 주량이 센 편으로, 이전 이민호의 생일 기념 팬미팅에 정일우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이민호가 본인과 정일우의 주량을 합친 것 보다 더 세다고 언급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