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가은 나이 프로필 경력 학력
본명
김지은
본관
김해 김씨
출생
1987년 8월 26일 (34세)
경상남도 김해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2cm, 48kg[3], O형
학력
합성초등학교 (졸업)
김해여자중학교 (졸업)
진영고등학교 (졸업)
동주대학교 (실용음악과 / 전문학사)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음악학과 / 학사)
데뷔
2013년 디지털 싱글 'Drop it'
소속
코스믹 뮤직랩
TSM 엔터테인먼트
린브랜딩
팬덤
더 러버
공식색
초록색
별명
응가, 맏내, 은도꼭지
은가은은 연습생 생활만 8년을 했다고 하는데요. 무명 시절만 또 8년을 한 가수입니다.
2014년 Let It Go를 커버하는 영상이 SNS로 퍼져나가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내일은 미스트롯2 최종 7위에 오르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중학생 때 성악을 배웠다. 조두남 성악콩쿨에서 대상을 받는 등 각종 콩쿨에서 입상 및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2007년, 쇼바이벌에 일반인 참가자로 나와 일반인 600명 중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신해철의 눈에 띄어 신해철의 회사 연습생으로 발탁해 트레이닝을 받게 되었다. 신해철이 기획한 4인조 헤비메탈 밴드 '스핀'의 보컬로 직접 발탁할 정도였으니, 이미 실력으로는 인정받은 셈.
고시원에 살면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한다. 은가은 본인도 신해철은 아버지 같았다고 언급했다. 아버지가 없다고 말씀드렸더니, 아버지가 되어주겠다며 자신의 딸처럼 아끼면서 데리고 다니시고 몰래몰래 용돈도 주셨다한다.
헤비메탈 밴드 '스핀'의 메인보컬 및 신해철의 '고스트네이션'에서 양송이 작가로도 활동했다.
이후로도 락 보컬로 활동하다가, 2011년부터 새 소속사로 옮겼다. 소속사 측에선 외모가 되는 그녀에게 댄스 가수로써의 변신을 요구했고 춤을 배우게 되었다. 워낙 몸치라 완전 기초부터 배웠고, 본인도 '나는 발라드가 맞는 것 같은데, 이름을 알리려면 춤을 춰야 되나'며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어쨌든 2013년 'Drop It'이라는 디지털 싱글 앨범이 나왔는데 방송은 하지 못했다.
정말로 'Let It Go' 커버 영상을 본인 페이스북에 올렸고, 이게 제대로 터져서 조회수 400만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 여파로 SNS 화제 인물을 주목하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도 출연해 Let It Go를 열창했다. '8년 동안 연습을 했는데 데뷔를 못했다'라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싱글 발표 후, MBC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OST '슬픈 바람'을 발표했고 카카오 뮤직에서 1주일간 전체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마이걸 OST 'Never Say Goodbye'를 리메이크해서 지상파 음악 방송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2017년 2월 자작곡 ‘넌 어때? 난 그래’를 발매, 그 후 2017년 4월 자작곡 ‘4월 10일’을 발매, 2018년 4월 또다른 자작곡 ‘봄봄봄’을 발매하였다. 이를 통해 작사작곡에서도 재능을 보여주었다.
2019년 1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헤어지자는 말에 이유를 찾았어의 가삿말과 선율이 많은 헤어짐을 경험한 이들의 공감을 받으며 다시 한 번 발라드 여신으로서 파워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