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나이 프로필 여담 수상경력

2021. 10. 16. 11:31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김성주 나이 프로필 여담 수상경력

김성주가 내일은 국민가수 MC를 맡게 되었습니다. 슈퍼스타K로 시작해서 많은 진행과 사회를 맡고 있는데요. 최근엔 미스 트롯을 통해 국민MC로서의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정적이며 깔끔한 진행력을 보여주고 있는 김성주의 나이 프로필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성주 프로필

생년월일

1972년 10월 10일 (50세)

신체

176cm, 72kg, AB형

가족

배우자

진수정(1973년생)(2002년 결혼 ~ 현재)

자녀

아들 김민국(2004년 10월 5일생)

아들 김민율(2009년 3월 7일생)

딸 김민주(2013년 1월 7일생)

학력

괴산명덕초등학교 (졸업)

세광중학교 (졸업)

청석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 /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 석사)

종교

개신교(한국기독교장로회)

병역

육군 이병 소집해제(방위병)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

데뷔

1997년 한국스포츠TV 아나운서

2000년 MBC 공채 아나운서

김성주는 국정 뉴스를 전하는 케이블 방송에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한국스포츠TV에 입사해 스포츠 캐스터로 활동을 시작하며 3년간 스포츠 케이블 방송에서 중계를 하며 실력을 쌓았습니다.

MBC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후 2006년 독일월드컵을 차범근, 차두리와 함께 중계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여러 활동을 보여주었지만 프리랜서로 하차하고 프리선언 이후에도 여러 중계 방송의 캐스터로 활동하였습니다.

김성주는 2009년부터 Mnet의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의 생방송 무대를 진행했는데요. 순간 고구마 유행어인 '60초 후에 뵙겠습니다가 있습니다.

일밤의 아빠! 어디가?로 지상파 방송을 통해서 장남인 김민국과 함꼐 출연하여 예능인으로 활동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들과 눈높이에서 대화하려 노력하는 아빠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3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아빠 어디가팀이 대상을 받게 되었고 다른 출연진들과 함께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시즌 2에는 차남 김민율과 함께 출연했습니다.

김성주는 현재 프리랜서 방송인이지만 스포츠 전문 캐스터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친근하고 명쾌한 중계를 장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예능의 아나테이너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아빠 어디가, 복면가왕, 화성인 바이러스, 오늘부터 출근, 고교10대천왕, 슈퍼스타K 시리즈, 위키드, 냉장고를 부탁해, 쿡가대표, 뭉쳐야 찬다, 뭉쳐야 쏜다, 내일은 미스트롯, 내일은 미스터트롯, 내일은 미스트롯2, 사랑의 콜센타, 경제야 놀자, 편애중계, 백종원의 푸드트럭, 백종원의 골목식당등 많은 프로MC와 사회로 좋은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MBN 극한 고민 상담소 -나 어떡해를 통해서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힐링 카운슬러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초창기에 활동할 때는 안경 착용을 하지 않았으나 2010년부터 안경을 착용했다.

냉장고를 부탁해 146회에서 밝혀진 사실로 사실 98년도 즈음에 Mnet의 VJ 지원서를 제출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서류에서 탈락했다고 한다.

원래 2002년 한일월드컵 때는 중계진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6월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스페인 - 아일랜드의 16강전을 앞두고 메인 캐스터였던 최창섭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김성주가 대신 투입되어 차범근과 함께 해설했다.

이 때 시청률이 30%로 1위를 기록하여 나중에 터키와의 3,4위전 경기 때도 차범근과 함께 해설을 했으며, 이때 김성주가 매우 꼼꼼하게 준비한 것을 차범근이 눈여겨보면서 2006년 독일 월드컵 때는 아예 붙박이로 해설했다.

방위병 출신으로 보직은 조리병이었다.

김구라와 일본에 3박 4일 촬영을 갈 일이 있었는데, 김구라가 5만 엔을 바꿨다는 말을 듣고는 5만 원어치를 환전했다고 하며 그래서 아픈데 약도 못 사먹었다고.

2013년 1월부터 고정 멤버로 출연한 아빠! 어디가?에서 짜파구리를 끓여 두 제품의 매출을 급상승시킨 인연으로 아들 민국이와 함께 짜파게티 광고에 출연했고, 광고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였다.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공황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비단 본인 뿐만이 아니라 김구라나 정형돈, 이경규 등 그와 함께했던 예능인이 하나같이 공황장애로 실려가고, 심지어 아내까지도 증상을 겪은 적이 있다고 한다. 캐스터 초창기에 축구중계하다가 모 선수의 이름 때문에 짤릴 뻔한 전례가 있다. 전설의 그 중계를 직접 들어보자. 그리고 이것을 마리텔에 와서 다시 써먹으며 레전드 방송을 찍었다.

2015년에 냉장고를 부탁해 1주년 특집에서 정형돈과 함께 직접 요리 대결을 하게 됐다. 미카엘 셰프의 요리인 '가슴이 콩닭콩닭'을 오마주한 '가슴이 심쿵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갈피를 못 잡아 허둥지둥했던 정형돈과는 달리 비교적 수월하게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닭고기를 카라멜 훈제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어서 결과적으로 고기에 쓴맛이 났었고 결국 '돈달돈달'과 '여보 밥 안 안치니'를 내놓은 정형돈에게 패배하였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MLT-19에서는 안정환과 함께 출연해 축구 중계 콘텐츠를 진행해 약을 빤 것 같은 모습을 같이 보여 우승을 거머쥔다. 또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과 같이 나오는데, 백종원은 마리텔에서 불굴의 대기록을 세운 인물이기에 어떻게 본다면 마리텔 우승자 둘이 호흡을 맞춘다고 볼 수 있다.

2016년 10월 DMC 페스티벌에서 진행을 하던 도중 무대용 리프트에 빠지는 추락사고를 겪었다. 다행히 리프트 아래에 있던 BTS 정국의 등으로 떨어지는 바람에 손가락 골절만 당한 상태로 진행을 마쳤고, 김성주는 더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다며 정국을 생명의 은인으로 언급했다.

실제로 당시 직캠을 보면 정국은 무대에서 가슴에 통증이 있는듯한 모습을 보였을뿐 한번도 이 일에 대해서 언급을 하지 않았으며, 팬들도 2년 뒤 김성주의 언급으로 이 사고사실을 알게됐다고.

2018년 4월 12일에 빙부상을 당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나 냉장고를 부탁해 등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자주 맡는데, 자타공인 초딩 입맛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초딩 입맛이란 이미지와는 다르게 청국장은 매우 좋아한다. 그것도 본인은 고기를 넣은 것보다는 멸치를 넣은 청국장을 더 좋아한다고 한다. 팥죽도 좋아해서 골목식당에서는 '김팥'이라는 별명도 얻었다.

김성주와 정반대 입맛을 가진 정인선과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을 놓고 이야기를 나눌 때 상반된 반응으로 만담을 나눈다. 언제부터인가는 서당개 협회라는 상황극을 통해 새로운 레시피나 솔루션 음식을 맛보기도 한다.

김성주 수상경력

2004 MBC 연기대상 TV MC 부문 특별상

2005 MBC 라디오 부문 우수상

2006 제7회 대한민국 영상대전 포토제닉상 아나운서 부문

2006 MBC 방송연예대상 인기상

2013 MBC 방송연예대상 PD상

2013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아빠! 어디가? 전체 대상)

2014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상

2015 제42회 한국방송대상 개인상 - TV 진행자 부문

2015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최우수상

2016 제11회 에이어워즈 컨피던스 부문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최우수상

2017 MBC 방송연예대상 PD상

2018 SBS 연예대상 베스트 MC상

2018 MBC 방송연예대상 MC상

2019 SBS 연예대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아나테이너 남자 부문

2020 식품안전의 날 식품안전유공 대통령 표창 - 본인의 이름으로 표창 받았지만, 골목식당 대표 자격으로 참석했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아나테이너 부문

2020 SBS 연예대상 공익예능상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